본문 바로가기

NOVEL REVIEW/현대 판타지

천재 사진작가 회귀하다 ★★★☆☆

 

 

 (총 293화 완결)

 

작가소개

- 제일

연재/출판

- 네이버시리즈 / JHS BOOKS

 

작품 소개

 

시력을 잃어가던 천재 사진작가 고교 시절로 회귀하다.

 

리뷰

 

처음 제목에서는 큰 기대를 하고 보지 않았는데...

요즘 가장 인기있는 회빙환 중에 회귀물로 사진작가라는 참신한 소재를 통해 실제 있었던 일들을 참고해서 글을 쓰신것 같고 잘은모르지만 일부내용이 실제 있었던 일이기 때문에 잊어서는 안될것을 다시한번 기억하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내용적으로도 고구마없이 알차고 성장하고 성공하는 스토리로 막힘없이 잘 읽혔고, 옛날에 잠깐 관심이 있어서 찾아보다가 이제는 잊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아! 맞아 이런일이 있었지..."하고 다시금 기억하게 되었고, 잘 알지 못했던 사진작가라는 직업에 대해 조금 관심을 갖게되어 새롭게 알아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부 내용중 가장 기억에남는 것으로 6.25 한국전쟁 해외참전용사 내용이 떠오르는데, 다시 생각하니 가슴이 찡해지고 울컥해지네요.

[6.25 한국전쟁 해외참전용사분들께 실제로 사진을 찍어드리는 분이 계십니다.] - 라미 현 사진작가님

 

실제 전쟁을 겪지는 못했지만 군대를 다녀왔고, 대중매체를 통해 간접적으로 공감할수있는 계기가 있었는데, 지금도 다른나라에서는 전쟁이 일어나고있고, 우리나라도 아직은 종전이 아닌 휴전을 했을뿐 전쟁이 끝나지 않았다는 사실이 너무 씁쓸하네요.

 

개인평가점수로 ★★★ 이지만 이 점수는 현재 이 책의 인기를 생각해서 앞으로 더욱 잘 됐으면하고 기대되는 작품이라 판단한것이고, 개인적으로 요즘들어 중도하차하게 되는 소설이 많은데 이 책은 끝까지 편하고 재미있게 읽은 좋은 작품 입니다.

취향이 아니더라도 누구에게나 무난하게 읽히는 괜찮은 소설이라 생각하고 추천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말 잘쓰여진 소설인데 그에 반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소설이라는 생각이듭니다.

더욱 많이 알려져서 다른 독자들도 이렇게 좋은 작품을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기억에 남는 대사

 

실제로 라미 현 사진작가님께서 해외 참전용사분께 직접 사진을 전달하시며 말씀하신것을 소설에서도 그대로 쓰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설속 6.25 해외참전용사와 대화 중에서...

"사진값은 얼마인가요?"

"이미 61년전에 충분히 지불하셨습니다"

 

 

[★☆채점기준 : 지극히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이후 내용이 수정될 수 있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 명작(연재중/완결) 꼭 봐야한다고 생각하는 작품
★★★★☆ 수작(연재중/완결) 강력하게 추천하는 작품
★★★☆☆ 기대작(연재중/완결) 재미있게본 작품
★★☆☆☆ 평작(연재중/완결) 무난하게 볼만한 작품
★☆☆☆☆ 졸작(연재중/완결) 서투른 작품
☆☆☆☆☆ 망작(연재중/연재중단) 추천하기 어려운 작품


저의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